본문 바로가기

게임을 해보자/게임

사이버펑크 2077 출시 D데이, 국내 첫 플레이가 가능한 날짜와 시간, 사전 다운로드

반응형

코로나19의 영향속에서 무려 3차례나 출시를 연기하며 게이머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였던 초기대작 '사이버펑크 2077'이 드디어 D데이를 앞두고 있습니다. 앞서 게임 제작사인 CD프로젝트레드에서는 지난 4일 사이버펑크 2077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지역별 기종별로 나누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시간을 각각 공개하였는데요.

*출처 CD프로젝트레드 트위터

 

▶첫 플레이가 가능한 날짜와 시간

 

한국에서는 언제 사이버펑크 2077를 플레이 가능할까요?  
맨 먼저 콘솔 게임기인 Xbox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는 한국 시간 기준으로 12월 10일 0시부터 게임이 열리고 게임을 시작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PC 버전12월 10일 오전 9시부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콘솔유저들은 먼저 게임을 경험해볼수 있겠네요.

*출처 CD프로젝트레드 트위터

 

▶미리 사전 다운로드 받기

 

대작 게임 답게 대용량이 사이버펑크 2077은 게임 플레이 가능시간부터 다운로드를 한다면 오랜 시간이 걸릴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일부 성격 급한 게이머들을 위해 미리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우선 먼저 콘솔 게임기인 Xbox로는 12월 4일 오전 1시부터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플레이스테이션은 출시 이틀 전인 12월 8일부터 사전 다운로드가 지원됩니다.

 

이어서 PC버전 게임은 판매 스토어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GOG에서는 12월 7일 저녁 8시부터, 스팀과 에픽스토어에서는 12월 8일 오전 1시부터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화재가 된 사이버펑크 2077의 세계정세 설정

 

사이버펑크 2077은 연방제가 붕괴되고 국민의 3/1이 사망한 미국의 가상 미래 도시 나이트 시티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한국은 통일이 되고 중국은 내전 중이라는 설정도 있어 많은 화재를 낳게 하였는데요.

게임내의 통일 한국 국기 *출처 사이버펑크 위키

이밖에도 게임 설정상 대만의 독립, 미국이 붕괴된 세상에서의 세계최강국이 된 일본의 설정은 일부 국가나 기타 게임 유저들의 가십거리가 될가망이 많습니다. 아무쪼록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GTA5이후로 할만한 오픈 월드 게임이 나와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명작 '더 위쳐:와일드 헌트'를 만들어주었던 CD프로젝트레드이기 때문에 게임성은 확실하다고 자부합니다.

자, 이제 D데이가 얼마 안남았습니다. 현실에서 스트레스 만땅 받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여, 사이버펑크 2077의 세계로 이제 떠나봅시다! 

 

2020/10/09 - [게임을 해보자/게임] - '사이버펑크 2077' 취소되었던 한국어 더빙 재개, 12월 중 배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