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을 해보자/게임

'사이버펑크 2077' 취소되었던 한국어 더빙 재개, 12월 중 배포

폴란드 바르샤바에 본사를 두고 있는 게임회사인 CD 프로젝트(CD projekt)에서는 안제이 사프콥스키(Andrzej Sapkowski)가 집필한 '더 위쳐' 소설의 1인칭 오픈월드 게임화 성공에 힘입어 회사는 엄청난 성장을 이루게 되는데요.

The Witcher 3: Wild Hunt

이 게임의 성공으로 전 세계에 수많은 게임 마니아층이 형성되었으며 넷플릭스(NETFLIX)에서는 DC슈퍼맨 역의 '헨리 카빌'이 주인공인 '위쳐' 드라마 제작까지 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위쳐

큰 성공을 이룬 CD 프로젝트 레드에서는 또 다른 1인칭 오픈 월드 게임인 '사이버펑크 2077'을 개발중에 있는데요. 사이버 펑크란 사이버네틱스와 펑크의 합성어로 1980년대 각광을 받은 SF문학의 한 장르입니다.

사이버펑크 2077 표지

가까운 미래의 어둡고, 불쾌하고 비에 젖은 느낌과 락과 롤의 음악, 방황, 절망과 위험이 느껴지는 분위기의 디스토피아적 배경으로 영화로 비유하자면 '블레이드 러너'와 '매드 맥스'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원래 이게임은 한국어 음성 더빙을 지원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 등 각종 개발 예산 등의 이유로 취소가 되고 맙니다.

발매일 연기 메시지

또한 발매일도 2020년 9월 17일에서 11월 19일 발매로 연기 되었는데요. 하지만 한국 게이머들의 열정적인 더빙 요청으로 인하여 개발사팀인 CD 프로젝트 레드에서는 10월 9일 OGN(온게임넷)에서 한국어 더빙 재개 소식을 전하게 됩니다. 

한국어 더빙 발표 -출처- 사이버펑크 2077 유튜브채널

이 영상에서 CD 프로젝트 레드의 공동 창립자인 이빈 스키는 한국의 한글날을 축하하며 한국 게이머들의 수백 통의 이메일과 수천 개의 댓글을 통해 사이버펑크 2077 더빙에 대한 기대와 열정을 충분히 느꼈다며 더빙 재개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앞서 게임 더 위쳐 시리즈의 게임성을 알고 있는 한국의 게이머들은 엄청난 환호를 하고 있는데요.

유튜브 채널에 적힌 감동 댓글들

이번 사이버펑크 2077도 갓명작 게임이라는 것은 의심할 필요가 없으며, 풀 한국어 더빙으로 게임을 더 몰입할 수 있게 되어 엄청난 감동에 사로잡혀있다고 합니다.

한국어 더빙 -출처- 사이버펑크 2077 유튜브채널

한편,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 게임인 '사이버펑크 2077'은 11월 19일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 PC, Google STADIA 플랫폼에서 발매될 예정이고 한국은 H2 인터렉티브에서 유통을 맡게 되며, 한국어 풀 더빙은 게임 발매 후 12월 11일 다운로드나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지원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자유도 높은 1인칭 오픈월드 게임하면 대표적으로 'GTA'와 '더 위쳐'가 생각나는 돼요. '사이버펑크 2077' 게임도 이 반열에 오르길 기대합니다. 어서 빨리 발매가 되어 즐겨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