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단풍이 절정에 이르고 국립공원 탐방객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가끔은 2인 이상 동반 안전 수칙을 지키지 않는 등의 소홀함으로 혼자 산에서 고립되거나 다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신속한 구조 요청이 어려울 수도 있고 그럴 땐 막막한데요. 이에 위성 위치확인 시스템(GPS)을 기반으로 구조요청이 가능한 앱을 미리 설치하여 대비하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 사용하기

이런 탐방객들의 안전을 위해 환경부 산하의 국립공원 관리공단에서는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국립공원 산행정보'라고 검색하시고 설치하면 되는데요. 설치 후에는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하시면 그린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으니 꼭 회원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은 국립공원 탐방객이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국립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지수와 난이도를 고려한 코스검색, 트래킹 기능, 날씨 정보, 조난신고 등의 국립공원 탐방 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은 통신이 터지지 않는 산행을 고려해 안정적인 트래킹 기록이 가능하도록 산행지도(오프라인 지도) 사용도 지원하여 차별성을 높였습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은 앞으로도 탐방객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국립공원을 탐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 및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데요.

 

반응형

국가 정밀 관리도 DB를 활용하여 야영지. 화장실, 주차장, 대피소, 샘터, 탐방 지원이 가능한 공원 사무소의 위치뿐만 아니라, 조망이나 경관이 좋은 위치, 문화자원을 볼 수 있는 위치, 위험요소가 있는 위치 등도 지도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의 주요 기능

1) 국립공원 산행정보는 GPS를 기반으로 구조요청을 함과 동시에 국립공원과 소방방재청에 구조 요청이 전달되어 신속하고 빠른 구조가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2) 전국 22개 국립공원의 오프라인 지도 무료 다운로드, 온라인 지도 서비스 제공하고 안내해줍니다. 

 

 

3) 코스 검색 지원합니다. 추천코스 또는 기능 명칭 검색을 이용하거나 하여 지도에서 직접 탐방 코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가 선택한 국립공원에 대한  상세 소개과 세밀한 탐방코스 정보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탐방 난이도, 안전지수, 거리, 소요시간, 대중교통 정보) 

5) 또한 탐방 시 사용자의 산행기록(트래킹) 저장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6) 국립공원별 상세한 날씨 정보를 제공 탐방객들의 방문 날짜 선택의 폭을 넓히게 해 줍니다.

 

 

7) 카카오AI를 이용하여 자신이 저장한 꽃 사진이나 앱을 이용한 사진 찍기로 바로 알고 싶은 꽃에 대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8)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은 그린포인트 정책이 있는데요. 공원 내에서 자신이 발생한 쓰레기를 되가져 옴으로써 국립공원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는 기능(무인 셀프 적립 기능 추가)이 있습니다.

 

 






쓰레기수거 > 탐방지원센터에서 쓰레기 무게 측정 > 포인트 적립 > 국립공원사이트에서 포인트 확인, 쿠폰출력 > 국립공원시설이용(주차장,야영장,샤워장 및 탈의실, 대피소, 침구) 및 상품으로 교환

9) 실시간 공지사항은 탐방객들에게 필요한 탐방로 관련 상황,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10) 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국립공원 기후변화에 대한 각종 동식물을 모니터링 할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11) 국립공원에 방문했을 때 해당 국립공원에 발효되는 기상특보 정보를 알려주어 탐방객 안전 더욱더 강화합니다.


자연을 사랑하고 안전한 국립공원 산행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꼭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을 핸드폰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활용도가 뛰어나 산행이 더욱더 알차고 풍성 해질 것입니다.

아, 그리고 산행이라도 꼭 마스크 착용해주세요!

 

[일상다반사/사진] - 이른 내장산 국립공원 단풍 구경하기

 

내장산 국립공원 단풍 구경하기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 집에만 있기 답답하여, 오늘(2020년 10월26일) 새벽 일찍부터 시간이 맞은 아버지와 함께 단풍 구경 가기로 마음먹었다. 새벽부터 차를 몰고 밖을 나가는데, 새벽 공기가 매

aserenget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