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상식/건강

얼굴 붓기 빼는 차

반응형

평소 아침만 되면 팅팅 얼굴이 부어 미용상으로나 건강상으로나 고민이 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얼굴의 붓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전날 짠 음식을 섭취했거나 몸의 혈액순환이 정체되어 노폐물 배출이 안돼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아무 이상 없지만 평소에 잘 붓는 분들은 차 먹는 습관을 들여 얼굴 붓기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얼굴 붓기 빼는 차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붓기 빼는 차

 

얼굴 붓기 빼는 차

대부분의 성분들은 비슷하지만 어떤 차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옥수수 수염차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모 CF 광고의 V라인도 연상되고 붓기에 좋은 차하면 먼저 옥수수 수염차가 떠오르는데요. 옥수수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조절, 이뇨 작용 효과가 탁월해 붓기를 빼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검은콩차
검은콩차도 붓기에 좋은 차 종류입니다. 검은콩은 신장 기능 개선 효과와 해독 효과가 뛰어나 이뇨 작용을 높임으로써 붓기를 빼주고 덤으로 노화 방지 효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엉차
우엉차는 칼륨과 인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이 차 또한 붓기를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지방과 콜레스테롤 분해 효과도 뛰어나 다이어트할 때도 좋다고 하며 철분이 함유돼서 빈혈에도 좋습니다.

호박즙
사실 차 라고 하기엔 억지스럽지만 호박에 들어있는 칼륨이 수분과 염분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붓기 빼는 데는 효과 만점인 즙입니다. 꾸준히 섭취해주면 좋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으로 몸이 냉한 사람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성형수술 후 얼굴의 붓기를 빼기 위해 먹거나 출산 후 산모들의 붓기 빼는데도 효과가 있는 효자 호박입니다.

녹차
녹차는 해독효과가 좋은 차입니다. 몸에 쌓인 독소와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꾸준히 마셔주면 붓기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피부 노화를 늦추거나 항암 효과도 있는 건강한 차입니다.
 
율무차
위와 눈 시력 보호에도 좋은 율무차, 붓기에 좋은 차로는 율무차도 빠질 수 없습니다. 붓기의 원인인 수분을 배출시키고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라비올라 차
동남아 청정지역에서 재배되는 그라비올라 차는 자연의 풀향이 나는 좋은 느낌의 차로 소염, 면역력 증가, 심혈관 질환 및 고혈압 예방, 항암 효과에도 탁월합니다. 심장이 좋아야 몸에 혈액순환도 좋아지고 얼굴도 잘 붓지 않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음식

토마토
토마토에 포함된 식이섬유와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체내 독소 배출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아침에 자고 일어나 얼굴이 자주 붓는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팥
팥에는 칼륨 성분과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켜 붓기 제거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이뇨작용이 탁월해 신장병 등으로 인한 부종에 효과적입니다. 

미역
미역, 파래 등의 해조류에는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며 체내 혈액순환 개선을 도와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돕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오이
아삭아삭 생으로도 먹을 수 있는 수분 많은 오이는 타르 트론산이라는 성분을 갖고 있는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소변을 통해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이를 섭취할 때에는 생 오이 그대로 드시는 게 몸 건강에 더 효과적입니다.

 

 

마치며

얼굴 붓기는 보조적인 차의 도움을 받아 개선하면 되는데요. 더불어 몸에 안 좋은 생활습관과 음식 습관도 개선해야 효과가 더 배로 커질 것입니다.

 

중국의 쓰촨 지역에서 먼저 전파되었다고 전해지는 차 마시는 습관은  건강한 삶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2020/08/30 - [정보 & 상식/건강] - ​몸이 붓는 원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