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잘 발전된 도심의 아파트 또는 상가와 다르게, 도심을 벗어난 시골이나 외곽지역이거나 일부 지방의 원룸이나 빌라에 살다보면 가끔 인터넷이 느려지고 자주 끊기는 등 답답할 때가 많이 있으실텐데요.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자주 끊기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광케이블에 구리선을 덧댄 '비대칭' 방식으로 이뤄진 인터넷 광동축복합망(HFC)로 업로드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대비 최대 10분의 1수준이라고 하는 데요.

이처럼 비대칭형 회선은 요즘 일반적으로 설치되는 광케이블 방식에 비해 지연속도(핑)가 오르락 내리락 하거나, 업로드 속도가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특징을 보입니다.

그렇기때문에 PC를 이용해 업로드를 많이 하는 크리에이터나 게임을 즐기는 사람,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지 못한 인터넷이라 말 할 수 있는 데요.

반응형

광케이블 방식인 FTTH와 FTTB는 비대칭 방식인 HFC보다 빠르고 안정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일부 통신사는 HFC방식이 광케이블 방식과 별다른 차이가 없고 똑같은 품질을 보여준다고 홍보 할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같은 돈을 주고 인터넷을 사용한다면 꼭 광케이블 방식의 인터넷을 사용하는 게 좋을 텐데요. 그럼 자신의 집이 어떤 방식의 인터넷인지 알아보는 방법은 없을 까요?

기본적으로 인터넷 속도 체크 사이트인 Speedtest.net과 같은 주소를 이용해 자신의 인터넷 속도를 먼저 측정해 봅니다. 업로드 속도가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앞서 말했듯 10분의 1이상 떨어진다면 비대칭 인터넷을 의심해봐야합니다.

또한 예를 들어 원룸과 같은 건물은 풀옵션과 같은 방식으로 인터넷을 제공 받는 데요. 이사온 원룸의 인터넷 품질이 좋지 못하다면 인터넷 제공업체에 문의 해보아야합니다. 먼저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가입된 원룸 건물주의 이름과 자신이 인터넷을 사용중인 주소를 밝힌 후 그곳에 설치된 인터넷에 대해 '대칭 또는 비대칭 방식의 인터넷이 설치되있는 지'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HFC케이블

마지막으로 직접 육안으로 확인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집 내부나 대부분 1층 통신 단자함에서 인터넷이 들어가는 모뎀에 연결된 선을 확인하면 되는데요. 굵고 두꺼운 TV동축 케이블 같은 선이 연결되 있다면 비대칭형 인터넷이며, 그것에 비해 아주 얇은 케이블이 연결되 있다면 광섬유케이블인 대칭 인터넷이 설치된 것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구축 기술 방식

인터넷 구축 비용은 대칭 방식인 광케이블 구축이 HFC 구축보다 비용이 많이 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 아직도 비대칭 인터넷이 설치된 곳이 많은 듯 보이는 데요.

728x90

현재 이통 3사별 대칭, 비대칭 가입자를 보면, 오직 KT 인터넷이 대칭(FTTH) 방식으로 100% 설치 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소비자 입장에서 인터넷의 속도와 안전성을 위한다면 KT 인터넷을 이용하는게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을 해보자/게임] - 구글 숨겨진 게임 이스터에그

[정보 & 상식/IT] - 데이터 센터의 중요성

[정보 & 상식/꿀팁] - 무료 공공와이파이 찾기 홈페이지, 앱 사용하기

[정보 & 상식/IT] - 192.168.0.1 접속안됨 - ipTIME 검색기로 공유기 접속 해결 방법

[정보 & 상식/IT] - 나만 모르는 윈도우 10 느려짐 현상 개선과 인터넷 속도 올리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