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을 해보자/게임

K/DA 컴백, 그녀들은 누구인가

반응형

그거 아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롤)에 가상 가수그룹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인지도 많큼이나 가상 그녀들의 인기는 폭발적입니다. 그럼 그녀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K/DA 그녀들은 누구인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세상은 평행 세계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내 챔피언 스킨과는 별개로 팝스타 스킨을 시리즈로 확대하였는데요. 그중 탄생 한것이 K/DA 멤버입니다. 그럼 멤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리 (미연) - 리드보컬

리그 오브 레전드의 89번째 챔피언이자 한국 캐릭터인 아리. 2013년, 싱글 '매혹'으로 전세계 차트를 석권하며 데뷔 이후 거침없이 인기몰이를 이어간 10대 팝스타 아리 그녀는 '2013 팝 샤인 어워즈'에서도 가장 재능 있는 신인 K-POP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총 다섯 개의 싱글을 발표한 이후 오랫동안 공백기를 가졌던 그녀는 2018년 다시 한번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게 되는데요. 바로 그녀 만큼이나 재능이 넘치는 새로운 멤버들과 함께 K-POP 그룹 K/DA로 돌아옵니다.

 

아리

 

이블린 (Madison Beer) - 리드보컬

평행세계에서 오래 전부터 아리와 알고 지냈던 이블린은 까다로운 안목을 가진 디바로 유명합니다. 한번은 라이브 공연에서 자신이 동의하지 않은 반주가 나오자 그대로 무대를 내려와버린 적도 있는 한마디로 한성깔하는 여자인데요. 타협 없는 이상과 풍부한 가창력을 가진 배드걸 이미지로 유명합니다. K/DA 합류 전, '고통의 포옹'과 '황홀경'이라는 두번의 히트곡을 발표한 적도 있었기에 음악 실력 만큼은 의심의 여지 없습니다. 그녀는 또한 그룹 펜타킬의 리더인 카서스에게서 음악적 영감을 얻는다고 밝혔었는데요. 사실 음악 외적으로는 열애설이 휩싸였던 남자 연예인들이 모두 실종돼는 등의 논란을 겪기도 했었습니다. 물론 이블린은 이들과의 관계를 인정한 적이 없지만요.

 

이블린
그룹 펜타킬 리더 카서스(중앙)

 

카이사 (Jaira Burns) - 리드댄서

카이사는 2018년 홍콩에서 열린 '캔 유 댄스'에서 우승했을 정도로 실력이 검증된 댄서 인대 연습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스텝 하나하나에 강약이 있는 안무를 직접 창착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아리가 카이사에게 별명을 지어주기도 하였는데요. 별명은 '몽상가'라고 합니다. 또한 부모님을 따라 어려서부터 여러 나라에서 거주하며 한국어, 아프리칸스어, 중국어, 영어 등을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다는데요. 숙소에서는 주로 요리를 담당하며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마라샹궈라고 합니다.

 

카이사

 

아칼리 (소연) - 리드래퍼

마지막으로 아칼리는 아리가 SNS를 통해 발굴한 언더그라운드 출신 래퍼인데요. 15살 때 큰 화제가 됐었던 서바이벌 랩 배틀에 참가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스타가 되기 전 거리에서 연습을 시작했던 그녀는 지금도 간혹 길거리에서 랩 공연을 하며 틈틈이 작사 연습을 한다고 하는데요. 무술 가문에서 태어난 만큼 랩을 하고 공중제비를 도는 모습이 서울에서 찍혀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매운 라면이고 K/DA의 막내이자 가장 마지막에 합류한 멤버이지만 과감한 랩과 펑크 닌자 스타일, 특유의 자유분방함과 터프함으로 수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2019 LPL 서머 결승전에서 단독 공연을 하며 그인기를 보여주기도 했었는데요. 이후 또 다른 재능있는 아티스트들을 모아 힙합 그룹 TURU DAMAGE를 결성해 활동하기도 했었습니다.

 

아칼리

 

2018 월드 챔피언십 무대에서 처음 선을 보였던 K/DA 그녀들의 첫 싱글 앨범인 'POP/STARS'는 유튜브 업로드 이틀만에 천만뷰를 돌파하였고 이후 지금 현재 누적 관람 3억 6천만뷰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마침내 그녀들은 다시 뭉쳐 2020년 8월 27일 (현지시간 기준) 새로운 곡 'THE BADDEST'로 돌아옵니다. 앞서 이들의 컴백 소식을 알린 SNS 피드에 싱어송라이터 세라핀 역시 코멘트를 달며 기대감을 드러냈는데요.

 

세라핀 SNS

 

세라핀은 이후 POP/STARS 커버송을 업로드 하기도 했습니다.

K/DA의 컴백과 더불어 게임내의 새로운 프레스티지 에디션 스킨들이 발매될꺼라 믿습니다. 그것을 산다면 흑우(호구) 인정이겠지만요. 가상이지만 이런 게임과 연계된 실존하는 착각을 들게 하는 또 다른 느낌의 컨텐츠는 정말 즐거운 경험인거 같습니다. E스포츠 음악의 미래를 알렸다는 빌보드의 평가처럼 계속해서 호평과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 지, 가상 그녀들과 라이엇게임즈의 도전을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야할것입니다.

 

K/DA 신곡 THE BADDEST

 

E스포츠계의 블랙핑크인 K/DA! 곧 신곡 공개가 이루어 지는데요.

K/DA 트위터 계정에 따르면, 한국시간으로 8월 28일 새벽 4시 유튜브를 통해 신곡을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골수 게임 팬들에게는 참 가슴설레는 좋은 선물이 될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