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ρ ̄)┛ ~♥
반응형

2022년 1월 10일부터 방역패스가 이젠 백화점과 대형마트로 적용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9일 방역패스 의무화 대상에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의 대규모 점포를 추가했다고 밝혔는데요. 대규모 점포란 3천㎡ 이상의 규모를 가진 점포를 말하는 것으로 마트, 쇼핑몰, 백화점, 농수산물유통센터 등과 같은 곳이 해당되게 됩니다.

그렇게 10일부터는 대규모 점포를 입장하기 위해서 QR코드 등으로 백신 접종을 인증하거나 미접종자의 경우는 발급일로부터 48시간내의 PCR 음성확인서를 내면 들어갈수 있게 되었는 데요.

 

다만, 방역패스 예외 대상인 만 18세 이하 소아,청소년은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대규모 점포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정부에서는 방역패스 시설이 확되 되어 혼란이 가중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규모 점포에 대한 계도기간을 부여하기로 하였는데요. 오는 1월 10일부터 ~ 16일까지는 계도기간을 부여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조금 덜어주기로 하였습니다.

 

그 후 계도기간이 끝나는 1월 17일부터는 본격적으로 방역패스 위반 시 과태료가 부과 되게 됩니다. 방역패스를 위반하는 이용자에게는 10만원에 과태료가 부과되고 시설 운영자 1차 위반 시 150만원, 2차 위반 이후로는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데요.

 

더군다나 시설 운영자는 과태료와 더불어 별도의 행정처분도 받을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1차는 10일간 운영중단, 2차는 20일, 3차는 3개월 등으로 운영 중단 기간은 길어지며 4차 위반 시에는 시설 폐쇄 명령이 이뤄질 수 있으니 시설 운영자는 이용자에 대한 꼼꼼한 방역패스 점검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정부는 올해 1분기까지 국민 대다수가 백신 3차 접종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는 데요. 대다수의 국민들이 3차 접종이 마무리 되어 코로나 국면이 안정권에 들어가면 현재 방역패스 의무 적용 시설에 대해 위험도가 낮은 곳부터 점차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고도 전해집니다.

코로나 시대, 국민이 할 수 있는 것은 결국 접종인데요. 다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접종할 수 없는 국민이나 첫 백신을 맞고 큰 부작용에 시달려 꺼리는 국민에 대한 접종은 방역패스를 빌미로 강제적인 분위기가 있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또한 국가를 믿고 남들에게 피해 주지 않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면서 까지 3차 접종을 받는 이들에게는 방역패스 보다는 다른 보상이 주어져야 하지 않을까요?

 

 

[정보 & 상식/건강] - 미세먼지 마시지 마세요.

[일상다반사/일상 & 혼잣말] - 또 다른 변이 오미크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mallang M

    이젠 백화점에서 만나는 분들은 전부 백신 접종자겠네요 ^^ 다 선물 받는건가~~~ㅋㅋ

    • thumbnail
      세렝게티
      2022.01.10 07:29 신고

      접종자들은 이제 어디든 갈수 있겠네용. 6개월 시한이 문제지만..
      으~저도 곧 3차맞아요. 사실 그리 맞고싶지가 않구먼요. 선물주세효 ㅋㅋㅋ

  2. thumbnail
    katie0311

    맞아요 사람마다 사정이라는 것이 있기에 잘 대처되어야 할것 같아요

  3. thumbnail
    익명
    2022.01.11 17:08

    비밀댓글입니다

  4. thumbnail
    푸른하늘은하수

    방역패스 더 넓어지네요~~ 빨리 종식되었으면 싶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