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상식/기타 정보

서울시 거주 1인가구라면, 1인가구 안전 도어지킴이 설치 지원

반응형

인구가 많이 몰려있으니 지자체 예산도 많을 수밖에 없는 서울은 참 살기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부동산 값이 높은 것일까요? 서울시에서는 1인 가구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름하여 「1인가구 안전 도어지킴이 설치 지원」사업으로 성별무관, 18세 이상 서울시 거주 1인가구 중 임차주택 거주자가 신청 대상입니다.

• 서울시 거주 1인가구 여부 확인 ⇨ 주민등록등본 확인

• 임차주택 거주 여부 확인 ⇨ 임대차계약서 확인

※ 자가에 거주하는 분은 제외

 

서울시에 있는 임차주택에 거주하시는 만 18세 이상의 1인 가구면서 혼자 살기에 좀 무섭기도 하고 혹시 모를 각종 범죄의 예방 차원으로 안전한 거주 생활을 원한다면 이 기회를 삶아 서울시의 지원을 받고 신청하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출처 - 서울시 1인가구 포탈 사이트

1인가구 안전 도어지킴이 설치 지원은 사업은 3가지의 주거환경을 지원 조성합니다.

 

도어카메라 : 움직임 감지 센서로 현관 앞 배회자 실시간 감지 및 알림

실시간 원격제어 : 전용 앱을 통한 실시간 현관 앞 영상확인 및 출동요청

긴급출동서비스 : 비상상황 발생 시 최단거리의 출동대원이 신속하게 출동

 

다인가구에 비해 주거침입 등의 범죄 대응에서 1인 가구는 상대적으로 대처가 어렵고 취약하기 때문에 사업의 취지는 좋은 듯합니다. 안전 도어지킴이 설치 지원 사업은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총 3년간 가정용 보안서비스에 대한 전액지원이 아니고 일부 지원을 하는 사업인데요.

 

• 서울시와 전문 보안업체인 에이디티캡스가 서울시 1인가구의 생활안전 강화를 위해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에이디티캡스의 가정용 보안서비스를 시중가(월 18,750원)의 절반 가량 가격인 월 9,900원에 3년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 총 3년의 기간 중 최초 1년 동안은 서울시의 비용 지원으로 12,000원(월 1000원 1년 전체금액)에 서비스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1년 이내 중도해지 시 이미 납부하신 금액은 반환되지 않으며 해지 위약금이 발생합니다(최대 11,800원, 서비스 이용 잔여 기간에 비례하여 감액). 1년 이상 사용 시 해지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타 시·도로 이사하는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단, 서울시 내에서 이사하는 경우에는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결혼 등으로 인해 다인가구가 되는 경우에도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2년차부터 3년차까지 지원 월 이용료

제공 서비스 : 캡스홈 도어가드(www.adtcaps.co.kr)

 

• 현관문에 설치된 도어카메라는 움직임 감지 센서로 현관 앞 배회자를 감지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자는 전용 앱(‘캡스홈’)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관 앞 영상을 확인하고 배회자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방문자와 양방향 음성대화가 가능하며, 미리 녹음된 음성을 들려줄 수도 있습니다.

 

• 도어카메라에서 외부침입 등 이상신호가 감지될 경우 에이디티캡스의 출동관제센터에 즉시 전달되어 긴급출동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자는 전용 앱 또는 SOS 비상버튼(옥내 설치)을 통해 긴급출동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요청에 의한 출동의 경우 건당 25,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도어카메라는 현관문 위 거치형 제품으로서 배터리를 통해 전원이 공급됩니다. 따 라서 별도의 타공·선로공사 등이 필요하지 않아 댁내 기물에 손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단, 야외에 있는 공용현관문이나 담장, 주차장, 창문 등에는 설치할 수 없으며 댁내 무선인터넷(wifi) 환경이 구축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 출처 - 서울시 1인가구 포탈 사이트

728x90

 

접수기간2021. 9. 6.~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수되며 총 3,000가구만 지원 하다고 하니 돈을 조금 지불할 수 있고 관심이 있다면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바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1인가구 안전 도어지킴이 신청, 서울시 1인가구 포탈 사이트

 

전액 지원도 아니고 일부 지원이라고 하니 조금 망설일 분들도 있으리라 보는데요. 취지는 좋으니 꼭 필요한 1인 가구에 서울시 예산을 사용한 만큼 좋은 효과를 거뒀으면 좋겠네요.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시민 방사능 검사 청구제 신청 방법

[정보 & 상식/기타 정보] - 서울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지하철 연착증) 이용하기

[정보 & 상식/이슈] - 고민하지말고 바로 전화하세요. 24시간 대기중, 여성긴급전화 136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