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을 해보자/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2 -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사전예약 중

반응형

한국의 펍지 스튜디오의 '플레이어언노운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은 배틀로얄 장르의 PC 생존게임으로 게임의 IP는 세계적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대 100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시작시 대형 비행기에서 각기 다른 지역으로 낙하하고 생존을 위해 아이템들을 획득하며 적들을 제거하여 마지막까지 생존하면 승리하는 게임으로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 게임이 인기를 끌자 에픽게임즈에서는 포트나이트(FORTNITE)라는 또 다른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을 2017년 출시하기도 하는데요. 한국의 배틀그라운드 게임이 현실성이 있어 조금 진입장벽이 높다면, 포트나이트는 약간의 아케이드성과 판타지성이 가미된 배틀로얄 장르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진입장벽이 낮고 느긋하고 할것이 많은 포트나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게 현실인데요.

얼마 전엔 영국 프리미엄 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에 절친이라 할 수 있는 델레 알리가 이 포트나이트 게임에 빠져 모델 여자친구 루비 매와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결별했다고도 전하였습니다. 그만큼 생존게임인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은 중독성이 강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런 영향력있는 게임인 오리지널 배틀그라운드의 PC버전은 고사양을 요구하는데요. 저사양의 유저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모바일용 배틀그라운드'를 중국 서비스 파트너사 텐센트와 계약하여 2017년 12월 중국에서 먼저 '절지구생 자극전장'이란 이름으로 출시하게 됩니다. 우리나라는 2018년 5월 16일에 출시되어 PC버전과 마찬가지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이제 게임이 출시 한지 몇년이 흐르고 조금은 다른 방식의 다른 느낌의 배틀로얄 게임을 원하는 유저들이 생겨나기 시작하는데요.

펍지 스튜디오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2 게임을 개발하기로 합니다. 개발은 거의 끝난 거 같습니다. 결국 2021년 올해 출시를 목표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란 이름으로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개발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중국 개발사와 손잡지 않은 오리지널의 순수 배틀그라운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기대도 큰데요.

사전예약 500만 돌파 -출처 PUBG: NEW STATE 페이스북

벌써부터 엄청난 흥행을 알리는 신호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의 모바일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사전예약 1주일만에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 크래프톤은 과거 NC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 핵심 개발자로 이루어진 리니지3팀에서 NC특유의 폐쇄적이고 경영진 중심의 구조를 마음에 안 들어했고 따로 스튜디오 설립 요구를 하였지만 NC가 프로젝트 중단의 초강수를 두자 팀의 90% 이상이 떨어져 나와 만든 블루홀 스튜디오에서 출발합니다.

플레이어언노운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한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는 2020년 12월 크래프톤(과거 블루홀) 본사와 합병되고 산하 스튜디오로 격하

 

728x90

공개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의 트레일러 영상과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을 살펴볼까요?

 

이 게임의 배경은 오리지널 원작으로부터 수십 년이 흐른 2051년의 근 미래로 다양한 세력들이 처절한 사투를 벌입니다.
끝없는 생존 게임은 이제 전략과 기술로 진화된, 완전히 새로운 배틀그라운드로 이어집니다

게임플레이 스샷 -출처 PUBG: NEW STATE 페이스북


 
공식 Google Play 스토어에 나온 내용을 보면 맵의 크기는 8x8km으로 넓은 오픈 월드를 자랑하며, 몇 가지 새로운 미래형의 이동수단 및 미래형 방패 종류의 아이템이 도입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기능인 구르기와 회피가 가능하고 미래전에 맞게 드론을 호출하고 지원군을 요청할 수 있어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생존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플레이 스샷  -출처 PUBG: NEW STATE 페이스북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플레이가 가능하며, 전 모바일 버전의 게임보다 더 사실적이고 정교한 총기 시뮬레이션으로 건 플레이어의 재미를 극대화했으며, 총기 커스터 마이징으로 전략적인 총기 운용이 가능하며, PC버전의 배틀그라운드에만 존재했던 견착 사격까지 추가되었습니다.

 

레드존에서의 개선된 폭발, 유리창의 깨짐, 많은 구조물들, 그래픽은 전작인 PUBG Mobile 비해 훨씬 발전되고 개선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에는 안드로이드 기준 Google Play 스토어 등록 정보가 있으며 게임을 사전예약하면 한정판 차량 스킨(영구제)을 지급합니다.  

 

사전예약 2021년 2월 25일부터~ 정식 오픈 전까지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진행 중이며, 애플 앱스토어는 추후 공지)


지금까지 알려진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의 사양은 최소 안드로이드 6.0 이상의 버전을 요하며, 모바일 사양은 최소 2.5GB RAM을 장착하고 있는 스마트폰 필요합니다. 아직 메인 칩셋 요구 사항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이 정보 또한 차후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글로벌일루미네이션 (Global illumination) 기술을 사용한 현존 최고의 실사 모바일 그래픽으로 상당히 높은 사양을 요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며 가장 최신의 게임용 스마트폰에서도 최대한 많은 리소스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나오면 어서 즐겨보고 싶은데요. 아무쪼록 게임 진행에 영향을 주지않는 기존 방식의 부분 유료 시스템이 장착되길 바랍니다.


 

2021/02/20 - [게임을 해보자/게임] - 블리즈컨 2021 디아블로

2021/02/06 - [게임을 해보자/게임] - 리니지 확률형 아이템과 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전부개정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