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 상식/기타 정보

광주광역시에서 마스크 안 쓰면 11월 13일부터 벌금과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반응형

광주광역시에서는 꼭 마스크를 사용하세요!

전라남도 광주광역시에서는 8월 21일부터 실내와 바깥 공간의 모든 장소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을 발동했습니다.
계도기간은 10월 12일 까지 이며 마스크는 꼭 "코와 입을 덮어 밀착 착용 해야합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계도 기간을 11월 12일까지 한달 더 연기하기로 하였습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계도 기간이 끝나는 10월 12일 이후 인.. 10월 13일부터는 마스크 미착용 시 벌금·과태료 부과 대상이 됩니다. 아직은 코로나 상황이 진정되지 않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언제 끝날지는 알수 없는데요.
광주광역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9월 26일 밝혔습니다.
모든 광주시민은 음식물을 먹을 때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실내·외에서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써야 됩니다.

광주광역시는 10월 13일부터 이를 위반한 시민에게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80조제7호 및 제83조제4항에 따라 관리 운영자에게는 30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마스크 착용 위반 당사자에게는 1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할 예정 이라고 합니다. 계도기간을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은 과태료로 인해 많은 혼란이 예상됩니다.

계도기간은 10월 12일까지라는 것을 꼭 명심해 주세요. 계도기간 중에도 조치 위반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 검사·조사·치료 등 방역비를 청구한다고 하는데요.


★10월 7일 변경사항

광주광역시에서 원래 10월 12일까지 시행 예정이던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계도기간 11월 12일 까지 한달 더 연기 하기로 하였습니다.. 마스크는 KF94, KF80, KF-AD(비말차단), 수술용마스크, 입과 코를 가릴 수 있는 천(면)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는 착용가능하며, 기존 말 많았던 검증되지 않은 밸브형 마스크, 망사마스크, 마스크 습관중 하나인 턱에만 걸치는 턱스크는 안된다고 합니다. 꼭 참고하세요.

그리고 11월 13일부터는 무조건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합니다. 또한 스크 착용 의무화는 정부 주관으로 전국적으로 해당하는 사항이니 다른 지역에서도 꼭 마스크를 잊지말고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이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마스크 착용은 최대한의 보호 수단이고 감염을 막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비말 차단 성능이 검증된 KF 마스크를 쓰는 것을 권장하며 이제 답답하고 더운 여름도 지나가 마스크 착용이 한결 쾌적해졌으니 코와 입을 완전히 덮도록 얼굴에 잘 밀착해 착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