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을 해보자/게임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출시일

반응형

드디어 기대하던 1인칭 슈팅, FPS게임의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되는데요. 이름은 크라이시스(CRYSIS)로 총 3편의 게임이 출시되었고 그중 리마스터 버전으로 출시될 1편 오리지널은 2007년 11월 13일 윈도우 버전으로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그때 당시에도 차세대 그래픽 엔진인 크라이엔진2로 인해 엄청난 고사양의 그래픽을 보여 주었는데요. 지금 다시 해보아도 최근 게임같이 그래픽이 훌륭합니다.

오리지널 이야기의 줄거리는 근 미래를 배경으로하는데 재미있는 점은 그때 시대의 날짜가 2020년 8월 7일이고(지난달 이내요) 북한이 등장하는데요. 북한은 필리핀해의 링산 섬에 대한 소유권이 있었고 그곳에서 미국 과학자들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물질을 발견하는데 북한은 이를 알아차리고 섬에 군인을 투입해 민간인을 포위하게 되고 미국 정부는 과학자 구출과 물질에 대한 파악을 위해 2020년 8월 14일 최첨단 나노슈트를 입은 특수부대를 투입해 해결해나간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북한군의 게임내 음성들은 지금 들어봐도 무언가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워 많은 사람들이 배를 잡고 웃기도 했는데요. 재미 교포가 성우를 한 게 아닌지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으헉

게임 내 북한군 음성 듣기 ▶t1.daumcdn.net/cfile/tistory/9994F54C5F5FE0CD0E?original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성과 차세대 그래픽 엔진에 힘입어 2007년 GOTY 등 게임상들을 휩쓸기도 하였습니다.

벌써 오리지널 윈도우 버전이 출시된 지 13년이 지났습니다. 참 시간이 빠르긴 하네요. 2020년 4월 16일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리마스터에 대한 이미지가 유출되었는데요. 그로부터 5개월이 지난 지금 곧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 예정입니다.

출시일은 2020년 9월 18일로 윈도우, PS4, Xbox One을 지원합니다. 이번 리마스터 게임의 엔진은 더 발전한 크라이엔진 V를 장착하는데요.

차세대 엔진으로 다시 그래픽이 올 뉴 되는 게임의 사양은 이렇습니다.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PC사양

8K 해상도의 텍스처를 지원하는 만큼 사양이 높기 때문에 게임을 PC로 즐기실 분은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필수입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예전 오리지널 게임과는 다르게 이번 리마스터에는 한국어 지원이 없다는게 흠이네요. 대사라도 지원해주지..

그래도 게임을 구입하실거라고 믿는데요. PC버전은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PS4와 Xbox One 게임콘솔은 콘솔 내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이런 과거 게임성 있던 인기 게임들의 리마스터는 게임마니아들에게 아주 좋은 즐거움을 선사하는데요. 앞으로도 더 많은 과거의 게임들이 리마스터되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게임을 사랑하는 세렝게티였습니다.

반응형